블루엠텍 주가 상승 분석
블루엠텍 주가 상승에 대한 분석과 전망을 기업정보와 현재 시장 상황을 토대로 설명합니다. 블루엠텍의 주가 상승은 비만치료제 시장의 성장 예상, ‘삭센다’ 특허 만료, 그리고 ‘삭센다’ 바이오시밀러 출시 준비 등의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했습니다.
기업의 재무 상태와 사업 모델,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는 것은 주식을 시작하기 전 필수적입니다. 블루엠텍의 경우, 비만치료제 시장 진입 전략은 투자자들에게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시장 전체를 볼 수 있는 능력을 위해 경제 동향과 산업 트렌드, 경쟁사의 상황을 파악해야 합니다. 특히, 블루엠텍의 주가 상승은 비만치료제 시장의 성장 예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리고 최신 뉴스와 리포트를 주기적으로 확인하신다면 블루엠텍 주가 전망을 기반으로 성공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는 투자자들이 블루엠텍의 주가 동향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블루엠텍 주가 상승 분석
블루엠텍 기업 개요
블루엠텍(Blue M Tec Co. Ltd.)은 대한민국의 의약품 유통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의약품 전문 B2B유통 플랫폼서비스인 블루팜코리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플랫폼에 가입한 의사 회원은 2만7000여 명으로 국내 전체 의원의 55% 이상을 회원으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블루엠텍은 의약품 유통 플랫폼을 넘어 다이나믹하고 다양한 온라인 채널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전문의약품 온라인 유통 커머스를 기반으로 마케팅, IT개발, 빅데이터, 물류 등의 서비스를 통해 메디컬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고 있습니다.
블루엠텍의 대표자는 김현수 이며 2015/04/03 에 설립되었습니다. 주식 시장에는 2023/12/13 에 상장되었으며 현재 전체 종업원 수는 88명 입니다. 본사 주소는 경기도 평택시 청북읍 드림산단1로 45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최신 뉴스
[ET라씨로] 비만치료제 시장 관심에…블루엠텍, 2거래일 연속 강세
건일바이오팜, 신임 대표이사로 정병찬 전 블루엠텍 대표 영입
[N-Stock] 블루엠텍 주가 18%↑…3거래일 도약
블루엠텍 주가 지표
블루엠텍의 주가는 15,490원입니다. 이날 주가는 2,220원 상승하였고, 이는 전일 대비 16.73%의 상승률을 나타냅니다. 블루엠텍의 주가는 비만치료제 '삭센다’의 유통 부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비만치료제 시장의 급성장이 예상되면서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시가 총액은 1686억 원이며 발행 주식은 총 10,884,589주 입니다. 외국인이 보유한 비중은 0.67%입니다. 블루엠텍 기업의 영업이익은 억 원을 달성했으며 배당 수익율은 % 입니다.
시가 총액과 장중 거래량도 단기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때 살펴봐야 합니다. 블루엠텍의 시가 총액은 1686억 원이며 장중 거래량은 15,631,572주 를 기록했습니다. 대주주의 정보는 크게 중요하지 않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PER (주가 수익률)
블루엠텍의 PER(Price Earnings Ratio) 정보는 현재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이는 회사가 최근에 적자를 기록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PER은 주가를 주당 순이익(EPS)으로 나눈 값으로, 주식이 얼마나 고평가되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PER이 높을수록 주식의 가치가 과대평가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장주의 경우 높은 PER을 보일 수 있습니다.
PBR (주가 순자산배율)
블루엠텍의 PBR(Price Book-value Ratio)은 2.51로, 이는 주가가 순자산가치의 약 2.51배임을 의미합니다. PBR은 주가를 주당 순자산가치(BPS)로 나눈 값으로, 주식이 얼마나 고평가되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PBR이 1보다 크다는 것은 주식이 과대평가되었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지만, 성장주의 경우 높은 PBR을 보일 수 있습니다.
ROE (자기자본이익률)
블루엠텍의 ROE(Return On Equity) 정보는 현재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ROE는 당기순이익을 평균 자기자본으로 나눈 값으로, 회사가 자기자본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이용하여 이익을 창출하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ROE가 높을수록 회사의 경영 효율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상의 분석을 통해 블루엠텍의 주식은 현재 과대평가되었을 가능성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회사의 성장 가능성을 반영한 결과일 수 있으므로,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다른 여러 요소들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이러한 지표들은 시장 상황, 업계 동향, 회사의 재무 상태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변동할 수 있으므로,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블루엠텍 주가 전망
블루엠텍의 주가는 비만치료제 '삭센다’의 유통 부각으로 인한 긍정적인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블루엠텍은 의약품 유통 시장의 성장과 함께, 블루팜코리아 플랫폼의 확대와 다양화, 해외 진출 등을 통해 매출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러나, 최근 기술특례상장 기업에 대한 투자자들의 불신이 생기면서 큰 기대를 받기는 어려운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외국인 투자자: 외국인 투자자들은 블루엠텍에 대해 약간의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1주일간 외국인은 77,017주를 순매도했습니다. 이는 블루엠텍의 주가가 7.01% 하락한 것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관 투자자: 기관 투자자들 역시 블루엠텍에 대해 일정한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1주일간 기관은 14,851주를 순매도했습니다.
개인 투자자: 개인 투자자들의 블루엠텍에 대한 관심은 명확하게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공모주 청약에서 블루엠텍에 대한 큰 관심이 나타났습니다.
비만치료제 시장의 성장 예상: 비만치료제 시장이 2028년까지 1300억달러 (약 180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삭센다’ 특허 만료: 노보 노디스크의 비만치료제 '삭센다’의 특허가 올해 만료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지난해 1조3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삭센다’ 바이오시밀러 출시 준비: 블루엠텍은 현재 '삭센다’를 국내 약국에 유통하고 있으며, 바이오시밀러 ‘삭센다’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노바티스를 고객사로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블루엠텍의 주가 상승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 투자에 있어서는 항상 다양한 요인을 고려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블루엠텍 주식 결론
베타 서비스 론칭 등 성장 노력 지속
*동사는 2015년 4월 3일 설립되어 의약품 유통을 주 사업으로 기타 전자상거래,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 제작과 광고대행 및 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음. 설립 당시의 상호는 블루팜코리아였으며, 2018년 7월 24일 블루엠텍으로 상호를 변경함. 공급자와 소비자인 제약사/병의원에 다양한 IT 솔루션을 제공하여 의약품 유통 전 과정을 혁신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음. 2023년 12월 13일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함.
*2024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4.2% 증가, 영업손실은 1,247.4% 증가, 당기순손실은 830.8% 증가. 병의원을 대상으로 한 '블루팜코리아’, 약국을 대상으로 한 '쿨팜’, 두개의 의약품 유통플랫폼을 운영. 제약사, 의료기관용 서비스, 웹사이트개발 업무를 진행하는 '블루랩스’를 운영 중임. 2024년 2월 순천향 대학병원 의약품 공급 입찰 수주 성공, 의사 초빙 AI플랫폼 '블루닥'베타 서비스 론칭함.
주식에서는 수익을 내는 것보다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 종목에 분산 투자하여 리스크를 줄여야 합니다.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손절 기준을 설정하고 특정 손실 수준에서 자동으로 매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감정에 휘둘리지 않으며 외부 변동성에 차분히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일정 부분 현금을 가지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블루엠텍 단기 변동성에 민감하게 반응하면 안됩니다. 장기적인 시각을 가지며 일정한 금액을 지속적으로 운용하는 것이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다시 재투자하여 배당과 수익의 복리 효과를 누리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은 블루엠텍 주가와 기업 분석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행동의 결과는 본인이 책임져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시고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댓글